김해시, 취약시설 방문접종 안간힘
상태바
김해시, 취약시설 방문접종 안간힘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3.04.03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김해시) 동절기 추가접종 종료 앞두고 취약시설 방문접종
(사진제공:김해시) 동절기 추가접종 종료 앞두고 취약시설 방문접종

[김해=글로벌뉴스통신] 김해시가 오는 8일 코로나19 동절기 추가접종 종료를 앞두고 감염에 취약한 어르신 면역 형성을 위해 감염취약시설 방문 접종에 힘을 쏟고 있다고 3일(월) 밝혔다.

시에 따르면 그동안 코로나 예방을 위해 교통취약지역 송영 서비스, 읍면지역 찾아가는 방문접종반 운영, 보건소 내소 접종 확대, 미접종자 1대1 전화 및 문자 접종 독려, 이·통장 회의자료 배포 및 아파트·마을 방송, 종교시설, 읍면동 노래교실, 문화센터 등 방문 접종 이력 확인과 예약 서비스 제공 등으로 접종률 확대에 노력했다. 그러나 이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김해시 접종률은 전국 최하위 수준이어서 감염으로 인한 중증·입원 및 사망 우려가 큰 상황이다.

이에 시는 최근 홍태용 시장 서한문으로 접종을 독려하고 김해시의사회 소속의사와 보건소장(의사 허목)이 예진을 하며 더 많은 취약시설 방문 접종을 추진하고 있다. 동절기 추가접종 종료 후 예방 접종은 고위험군을 포함해 10~11월 중 연 1회 실시하고 면역저하자는 연 2회 접종할 계획이다.

백신은 국내 발생상황에 가장 적합한 백신으로 유연하게 대응할 예정이며 접종대상 전체 무료접종을 계획하고 있다. 또 동절기 추가접종 종료 후에도 접종 희망(동절기 미접종자, 해외출국 등) 시 접종 유지기관에서 기초접종 및 2가백신 접종이 가능하다.

박봉혁 보건관리과장은 “동절기 추가접종 종료 전까지 고위험군은 빠른 면역 형성을 위해 2가백신 접종을 조속히 마치길 바란다”며 “앞으로 연례적 접종으로 전환 시에도 고위험군의 경우 접종에 적극 동참해 감염을 예방하고 면역 수준을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