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1%나눔재단, 시민 영웅 발굴하는 ‘HD현대아너상’ 제정
상태바
HD현대1%나눔재단, 시민 영웅 발굴하는 ‘HD현대아너상’ 제정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3.03.2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글로벌뉴스통신] 

▶ 올해부터 소외된 이웃과 취약계층 위해 헌신한 개인·단체 포상
▶ ‘Happy’와 ‘Dream’으로 사업 영역 재편, 이웃·미래세대 지원 강화

HD현대1%나눔재단은 올해부터 어려운 이웃을 위해 헌신한 시민영웅을 찾아 시상하는 ‘HD현대아너상’을 제정, 표창한다.

(사진제공: 현대중공업) HD현대1%나눔재단 CI
(사진제공: 현대중공업) HD현대1%나눔재단 CI

재단은 HD현대아너상의 후보자 접수와 심사과정 전반에 기부자와 외부 전문가를 심사위원으로 참여시켜 선정 절차의 공정성을 확보하고 수상의 의미를 더할 계획이다.

후보자 추천 접수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오는 6월경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며, 첫 수상자 발표는 올해 9월에 진행된다. 선정된 의인이나 단체에게는 최대 3억원을 포상한다.

이와 함께 HD현대1%나눔재단은 출범 12주년을 맞아 행복한 이웃을 위한 ‘해피(Happy)’와 미래세대의 꿈을 지원하는 ‘드림(Dream)’ 등 2개로 사업 영역을 재편한다.

특히 '드림'은 HD현대1%나눔재단이 새롭게 시작하는 영역으로, 사회공헌에 ESG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중증장애인을 국립공원 내 곤충 시료 선별사로 양성해 사회적 약자에 대한 일자리 창출과 생태계 보전을 동시에 달성할 계획이다. 또, 취약계층 커플에게는 국립공원 내 결혼식을 지원하고, 답례품으로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HD현대1%나눔재단의 권오갑 이사장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헌신하는 분들께 고마움을 전하고자 HD현대아너상을 제정하게 됐다"며, "HD현대1%나눔재단은 앞으로도 우리 사회 내 선한 영향력을 찾아내고, 이를 확산시키기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HD현대1%나눔재단은 그룹 사명 변경에 맞춰 재단 명칭도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에서 ‘HD현대1%나눔재단’으로 변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