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학재단, '청춘 Start 장학금' 지원
상태바
서울장학재단, '청춘 Start 장학금' 지원
  • 안청헌 기자
  • 승인 2023.03.24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서울장학재단은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취약계층의 대학 신입생의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총 1억 원의 '청춘 Start 장학금'을 지원한다.

(사진제공:서울장학재단)'청춘 Start 장학금' 11기 장학생 선발
(사진제공:서울장학재단)'청춘 Start 장학금' 11기 장학생 선발

'청춘 Start 장학금'은 ㈜두산 임직원들이 마련한 기부금으로, 2013년부터 ㈜두산 사회공헌기금 배분기관인 (재)바보의 나눔을 통해 서울장학재단에 장학금 목적으로 기부를 이어나가고 있다. 서울장학재단은 이를 통해 마련된 총 9억 6천여 만 원의 장학금을 175명에게 지원해 왔다.

장학금의 신청 대상은 2022년 12월부터 2023년 2월까지 서울소재 고등학교를 졸업한 서울소재 대학교의 신입생으로, 저소득(기초생활 수급자, 차상위 계층)에 해당하거나 고등학생 시기를 복지시설(보육원, 쉼터, 자활 꿈터(그룹홈) 등)에서 생활했던 이력이 있는 학생이면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장학생 20명에게는 2년간 최대 500만 원의 장학금이 지원되는 혜택과 함께 두산 임직원과의 상담(멘토링), 봉사활동, 선배와의 만남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도 참여가 가능하다. 

이회승 서울장학재단 이사장 직무대행은 “(주)두산과 임직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공헌을 통해 학생들이 소중한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라며, “어려운 형편과 독립에 대한 불안감을 딛고 사회에 첫 발을 떼는 학생들이 이번 장학금 지원을 통해 더 힘차게 출발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신청기간은 오는 3월 24일(금) 10시부터 4월 6일(목) 17시까지이며 재단 누리집(www.hissf.or.kr)에서 직접 신청한 뒤 관련 서류를 우편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