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영등포복합청사’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
상태바
캠코, ‘영등포복합청사’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3.03.16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캠코) 영등포복합청사 행복주택 입주자모집
(사진제공:캠코) 영등포복합청사 행복주택 입주자모집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권남주)는 15일(수)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동 121-103’에 위치한 ‘나라키움 영등포복합청사’ 내 공공임대주택(행복주택)에 대한 2차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나라키움 영등포복합청사’는, 캠코가 서울 도심에 위치한 舊 ‘영등포구·동작구 선거관리위원회’ 노후 청사를 신축한 것으로, 연면적 5,996㎡, 지하 2층, 지상 12층 규모며, 신청사와 근린생활시설, 공공임대주택으로 나누어 사용된다.

(사진제공:캠코) 영등포복합청사 행복주택 내부
(사진제공:캠코) 영등포복합청사 행복주택 내부

공공임대주택 입주 대상은 공고일 기준 대학생(재학 또는 취업준비생), 청년(만 19세~39세), 고령자(만 65세 이상)에 해당하는 무주택자·무주택세대구성원이다. 세부 자격요건은 입주 대상별 소득과 자산 보유 기준 등이 다르므로 입주자 모집 공고문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행복주택의 공급호수는 총 63세대이며, 금번 모집 대상은 지난 1월 최초 입주자 모집에 따른 잔여분인 총 38세대이다. 각 세대의 전용면적은 19㎡∼29㎡으로 총 7개 주택 타입으로 구성된다. 임대료는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하게 공급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캠코) 영등포복합청사 행복주택 내부
(사진제공:캠코) 영등포복합청사 행복주택 내부

최초 계약기간은 2년이며, 계속 거주를 희망하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정한 입주자격을 충족하는 사람에 한하여 최대 거주기간(대학생·청년계층 6년, 고령자계층 20년) 범위 내 2년 단위로 계약을 갱신할 수 있다.

신청자 모집 접수는 오는 3월 24일(금)부터 29일(수)까지 6일간 진행되며, 6월 2일(금) 당첨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이후 6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계약체결을 거쳐, 오는 7월 입주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캠코부동산 홈페이지(https://land.kamco.or.kr) 및 주택관리공단 홈페이지(https://www.kohom.or.kr) 입주자 모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처(☎02-824-9974)를 통한 전화 상담도 가능하다.

오장석 캠코 공공개발본부장은 “금번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며, “도심 내 접근성이 좋은 곳에 위치해 입주자 편익을 제고하고, 나아가 청년‧고령층의 주거안정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금번 공공임대주택 입주자 모집은 캠코가 공공주택사업자 지위를 취득한 후 최초로 시행하는 사업이며, 3월 중 ‘나라키움 남양주복합청사’의 공공임대주택 입주자 모집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