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찾아가는 풍수해보험 현장설명회 개최
상태바
예산군, 찾아가는 풍수해보험 현장설명회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03.1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예산군청) 찾아가는 풍수해보험 현장설명회 개최
(사진제공:예산군청) 찾아가는 풍수해보험 현장설명회 개최

[예산=글로벌뉴스통신] 예산군은 풍수해보험 집중 가입 홍보 기간을 지정해 오가면을 시작으로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순회하며 ‘찾아가는 풍수해보험 현장설명회’를 순차 실시하고 있다.

군은 읍·면 이장회의를 통해 △풍수해보험 가입절차 및 보상범위 △풍수해 발생 시 보상 신청 방법 등을 홍보하고 있으며, 특히 실제 보험금이 지급된 사례를 통해 풍수해보험의 이해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풍수해보험은 태풍, 홍수, 강풍, 대설, 지진 등 8대 자연재난 피해 발생 시 실질적인 재산 피해를 보상해 빠른 피해복구와 생계안정을 돕는 정책보험이며, 가입 목적물에 따라 개인이 부담하는 보험료의 최대 70∼100%(재해취약지역 내 주택에 실거주 중인 저소득층 보험료 면제)까지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가 보조해 저렴한 비용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가입 대상 시설은 주택, 온실(비닐하우스 포함),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상가, 공장 등이며, 가입 목적물에 해당하면 군민 누구나 연중 가입할 수 있다.

보험 가입은 군청 안전관리과 또는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거나 희망자가 직접 7개 민영보험사(DB손해보험, 현대해상화재보험, 삼성화재보험,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메리츠화재)를 통해 개별 가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