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청소년재단 여성가족부 공모사업 3건 선정
상태바
안양시청소년재단 여성가족부 공모사업 3건 선정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3.08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청소년재단 여성가족부 공모사업 3건 선정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청소년재단 여성가족부 공모사업 3건 선정

[안양=글로벌뉴스통신]안양시청소년재단이 여성가족부가 주관한 2023년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응모해 3개 사업을 유치하는 성과를 거뒀다.

여성가족부에서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 프로그램을 발굴·보급하고자 해마다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공모를 진행하는 가운데, 올해는 학교연계 활동, 디지털 활동, 특별 활동 등 3개 분야에 걸쳐 진행, 이 가운데 만안청소년수련관 및 만안·석수청소년문화의집 등 재단 산하 3개 청소년 수련시설이 공모사업 운영 기관으로 선정돼 국비 총 3,330만원을 지원 받게 됐다.

만안청소년문화의집은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디지털 도구를 활용해 문화 다양성을 주제로 한 동화책과 영상을 제작하고 배포하는 디지털 활동 프로그램 ‘문화다양성, 디지털로 잇다 : 코넥트’를 운영하며 만안청소년수련관과 석수청소년문화의집은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각각 청소년 건강 증진을 위한 신체활동으로 구성된‘청소년 건강증진 프로젝트 : 놀권리’와 교내 탄소제로마켓을 직접 기획·운영해보는 ‘학교로 찾아가는 제로존’을 학교와 연계해 운영할 예정이다.

재단은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 지원 및 역량 강화를 위해 디지털 역량 교육, 환경 감수성 제고 등 시대적 환경 변화에 맞춘 다양한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