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비산도서관, ‘어린이 그림책 작가 양성과정’ 운영
상태바
안양시 비산도서관, ‘어린이 그림책 작가 양성과정’ 운영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2.28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비산도서관, ‘어린이 그림책 작가 양성과정’ 운영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비산도서관, ‘어린이 그림책 작가 양성과정’ 운영

[안양=글로벌뉴스통신]안양시(시장 최대호)가 오는 3월부터 미술 분야 특성화 도서관인 비산도서관에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그림책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비산도서관은 2021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시민 그림책 작가 양성과정’의 일환으로, 올해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그림책 일러스트 기초 과정부터 배울 수 있는 ‘어린이 그림책 양성과정’을 마련했다.

이 과정에서는 일러스트 강좌를 비롯해 글쓰기 기법에 관한 이론교육과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 등 연말까지 이어지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이야기 창작과정을 전반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12월에는 수강생의 작품 전시회가 예정되어 있고, 우수 작품에 대해서는 그림책 출판과정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출판된 도서는 시민들이 열람할 수 있도록 비산도서관 어린이자료실에 비치된다.

관내 초등학생은 누구나 안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유옥환 동안구도서관장은 “공공도서관이 누구나 자유롭게 독창적인 표현물을 제작할 수 있는 무한 창작 공간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뛰어난 상상력과 표현력을 가진 어린이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