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민원옴부즈만위원회, 만장사 사찰 기부 부지 활용 논의
상태바
안양시 민원옴부즈만위원회, 만장사 사찰 기부 부지 활용 논의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2.20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민원옴부즈만위원회, 만장사 사찰 기부 부지 활용 논의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민원옴부즈만위원회, 만장사 사찰 기부 부지 활용 논의

[안양=글로벌뉴스통신]안양시 민원옴부즈만위원회(위원장 권주홍)가 동안구 비산동에 위치한 만장사의 사찰 부지 기부 뜻에 따라 기부 절차, 부지 활용방안 등 구체적인 검토를 시작했다.

20일 시에 따르면, 민원옴부즈만위원회는 지난 1월 만장사로부터 사찰 부지 중 약 290평(959㎡)을 시에 기부하겠다는 의견을 접수하고 지난 17일(금) 현장을 방문했다.

기부 절차, 용도 등을 검토하기 위해 안양시 녹지과장, 동안구 건축과장, 세무과장, 교통녹지과장 등이 함께 했다.

현장에서 윤영구 주지스님은 “안양시민의 편익 제공을 위해 사찰 부지 일부를 기부하고 싶다”며 기부 의사를 재차 밝혔다.

권주홍 위원장은 “만장사의 아름다운 기부 뜻에 어긋나지 않도록 부지 활용 방안을 최선을 다해 마련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권 위원장은 기부 부지를 활용해 시민을 위한 문화·휴식 공간 조성은 물론, 만장사 인근 도로에 대형차 회전 공간 부족으로 계속 제기된 민원도 함께 해결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관련 부서와 실무협의체를 구성한다.

한편, 지난해 11월 위촉된 권주홍 안양시 민원옴부즈만 위원장은 시민권익 구제, 불합리한 제도 개선 및 갈등 민원 중재 등 민원 해결에 진력하고 있다. 2021년부터 제기된 경로당보조금 수급 관련 장기 민원을 해결하고 보조금 운영의 투명성을 제고하는 성과도 거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