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 일터, 경기도’… 가족친화인증기관 선정
상태바
‘굿모닝 일터, 경기도’… 가족친화인증기관 선정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4.12.18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경기도청

[경기=글로벌뉴스통신] 경기도가 여성가족부가 선정하는 2014년 가족친화인증기관에 이름을 올렸다.

가족친화인증제도는 근로자가 가정과 직장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사회환경 조성을 위해 여성가족부가 기업, 공공기관, 정부 기관, 지자체 등을 대상으로 매년 인증하고 있다. 도는 최고 경영층의 관심과 의지, 가족친화 실행제도, 직원 만족도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19일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인증기관으로 선정된다고 18일 밝혔다. 

경기도는 매월 넷째 주 토요일마다 가족과 함께 하는 현장체험 프로그램, 가족 간 소통지수를 높이고 행복한 가정 만들기 위한 가족행복캠프과정, 출산 전․후 여성공무원 건강관리교육인 맘-리프레시 과정, 매주 수요일․금요일 가정의 날 운영, 종교지도자의 멘토링 운영 등 다양한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출산여성공무원 인사우대, 직원 건강증진과 업무능률 향상을 위한 건강관리실 운영, 찾아가는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도청어린이집운영 등 직원 후생복지 시책을 모범적으로 운영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주말 가족체험프로그램에 참여했던 경기도 공무원은 “가장 좋은 가족친화정책은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는 것.”이라며 “도청에서 마련해준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아내, 아이들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야겠다는 다짐을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오현숙 도 여성가족과장은 “아침이 행복한 ‘굿모닝 경기도, 굿모닝 일터’ 실현을 위해 가족친화경영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경기도에서도 시행하고 있는 ‘가족친화경영 컨설팅’과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제도’를 더욱 전파하여 경기도 전역에 가족친화경영을 정착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성남시, 고양시 등 도내 10개 시가 함께 가족친화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로써 도내 가족친화기관 인증을 받은 지자체는 도를 포함해 18개로 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