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취약계층 긴급 난방비 가구당 10만원 지급
상태바
안양시 취약계층 긴급 난방비 가구당 10만원 지급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1.31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취약계층 긴급 난방비 가구당 10만원 지급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취약계층 긴급 난방비 가구당 10만원 지급

[안양=글로벌뉴스통신]안양시가 난방비 급등으로 한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가구당 난방비 10만원을 긴급 지급한다고 31일(화) 밝혔다.

최대호 시장은 지난 30일 시장접견실에서 ‘저소득 취약계층 긴급 난방비 지원 대책회의’를 긴급 소집, 안전행정국, 복지문화국 등 관련 부서장과 함께 난방비 지원 대책을 논의했다.

이날 최 시장은 “난방비가 급등한 가운데 연일 한파가 계속되고 있어 저소득 취약계층의 생계부담이 가중되고 가혹한 상황”이라며 “난방비가 신속하게 지급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 한파에 다각적인 지원책을 마련하라”고 주문했다.

이에 시는 ‘안양시 저소득주민의 생활안정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1만300여 가구에 긴급 난방비 10만원을 지급하기로 결정, q보다 신속한 지급을 위해 예비비로 11억원을 편성, 2월 초 지급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긴급 난방비 지급은 정부 에너지바우처 지원, 경기도 난방 취약계층 긴급 지원 대책 지원 등과 별개로 시행되며 대상자의 별도신청 절차 없이 사회보장정보시스템에 등록된 기초생활수급자 가구에 일괄 지급된다.

시 저소득 취약계층 긴급 난방비 지급 및 정부 에너지 바우처 지원 등 한파관련 지원의 자세한 사항은 주민등록 거주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