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연제구, 3년 연속 공공기관 종합 청렴도 2등급 달성
상태바
부산 연제구, 3년 연속 공공기관 종합 청렴도 2등급 달성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3.01.31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연제구청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연제구청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연제구(구청장 주석수)는 지난 26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발표한 ‘2022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했다고 30일(월) 밝혔다.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22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는 주민·공무원 등의 부패경험 및 부패인식을 측정하는 청렴체감도와 기관별 청렴정책 운영 실적, 부패사건 발생 현황 등을 종합하여 산출하는 것이다.

구는 전국 69개 기초자치구 중 종합청렴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려 2020년부터 3년 연속 2등급 달성은 물론 부산시 16개 구·군 중 최고 등급으로 명실상부 ‘청렴한 연제’의 위상을 드높였다.

지난해 구는 신규·승진 임용자 대상 청렴도장·청렴도장 배부 및 바람직한 공직자상 정립을 위한 청렴교육 등 공직 생애주기에 따른 맞춤형 시책을 추진하였고, '다함께 청!연!전(淸蓮展)'을 통해 선정된 청렴 경험담을 시나리오로 '공감(共感) 청렴방송'을 운영하여 일상 속 청렴문화 조성에 힘써 왔다.

또한, 구민감사관 제도를 통해 열린 민·관 협업 감사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청백-e시스템과 공직자 자기관리시스템을 활용한 자율적 내부통제제도를 활성화하는 등 다양한 청렴 시책을 운영했다.

주석수 연제구청장은 “청렴은 공무원의 본무(本務)이며 주민께 드리는 신뢰의 약속이다”이라며 “청렴 시책의 안정적 추진과 적극행정 실천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청렴연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