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학교 급식종사자를 위한 이동 의료 서비스
상태바
부산교육청, 학교 급식종사자를 위한 이동 의료 서비스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3.01.12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교육청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교육청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1월 12일(목)부터 1월 18일까지 교육지원청 강당 등지에서 학교 급식종사자 80여 명을 대상으로 부산근로자건강센터와 함께하는 ‘학교 급식종사자 이동 의료 서비스’를 실시한다.

지난해 처음 시행한 이 서비스는 건강관리에 대한 학교 급식종사자들의 관심을 높이고, 근무 중 나타날 수 있는 건강 문제와 위험요인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건강증진 프로그램이다.

이 서비스는 5개 교육지원청 강당에서 오후 2시부터 열린다. 다만, 공간이 협소한 동래교육지원청과 서부교육지원청은 인근 학교인 동래중과 토성초에서 열린다.

서비스는 양산부산대학교병원 직업환경의학전문의와 부산근로자건강센터 소속 간호사·심리상담전문가·물리치료사 등이 각 지원청을 방문해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들은 학교 급식종사자에게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 기초검사 ▲건강검진 결과에 따른 사후관리 방법 안내 ▲근골격계질환 예방을 위한 맞춤 운동 관리 및 테이핑 관리 방법 안내 ▲직무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심리상담 등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용채 시교육청 안전기획과장은 “부산교육청은 근골격계질환 관리 등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근로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근로자 맞춤형 건강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건강한 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교육청은 근로자의 건강 보호와 건강관리 인식 제고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한 개인별 맞춤형 운동처방 제공 ‘뼈마디튼튼’, 산업보건의와 보건관리자가 학교로 찾아가는 직업성질환건강상담 ‘허준이 간다’, 부산시교육청 안전보감 등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