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북한의 무인기 영공 침범 도발을 강력히 규탄한다
상태바
(성명)북한의 무인기 영공 침범 도발을 강력히 규탄한다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12.27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한국자유총연맹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한국자유총연맹

[서울=글로벌뉴스통신] 한국자유총연맹(이하 연맹)은 26일 북한의 무인기가 대한민국 영공을 침범하는 도발을 강행한 것에 심각한 우려를 표명한다고 27일(화) 밝혔다.

합동참모본부는 이날 오전 10시 25분 무렵부터 경기도 일대에서 북한 무인기 총 5대가 식별됐다고 발표했다.

북한 무인기들은 서울, 강화, 파주 상공을 5시간 넘게 침범해 모종의 작전을 진행한 것으로 파악된다. 북한은 경제난으로 인한 북한 주민의 어려운 형편을 도외시한 채 올해에만 총 42건의 핵·미사일 도발에 나섰고, 이번에는 무인기로 대한민국 영공을 침범하며 군사적 불안감을 조성했다.

연맹은 북한 정권에 더는 우리의 인내심을 시험하지 말 것을 엄중히 경고하며 다음과 같이 입장을 밝혔다.

"하나. 우리는 핵탄두와 중장거리 미사일 등 무력 도발로 동북아 평화를 깨뜨리겠다는 북한의 전술 전략에 한·미·일동맹과 국제 사회의 단호한 대처를 촉구한다. 

하나. 우리는 북한 정권의 밑도 끝도 없는 도발에 인내심이 한계에 이르렀음을 밝히며, 더는 무리한 도발을 실행할 엄두가 나지 않도록 더욱 강력한 제재 방안 마련에 나설 것을 국제사회에 강력히 요청한다. 

하나. 우리는 북한의 이번 도발에 대해 ‘더 이상 선을 넘지 말라’라고 경고한 여야의 일치된 목소리에 박수를 보내며, 군은 국민이 안보에 안심할 수 있도록 철저한 군사 대비 태세를 갖출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성명을 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