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관악산 등산로서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상태바
과천시, 관악산 등산로서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11.28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과천시)과천시, 관악산 등산로서 산불예방 캠페인
(사진제공:과천시)과천시, 관악산 등산로서 산불예방 캠페인

[과천=글로벌뉴스통신]과천시는 지난 26일 관악산 입구에서 등산객을 상대로 산불예방 캠페인을 벌였다고 28일(월) 밝혔다.

과천시가 정한 산불조심기간 중 산불 예방 활동의 일환으로 미마련한 캠페인에는 관계 공무원 및 산불전문전화 진화대, 감시원, 자율방재단 등 100여 명이 참여했다. 캠페인을 통해 인화물질 소지자 입산 금지, 불법소각행위 금지 등에 대해 알리고 예방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독려했다.

과천시는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를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으로 정하고, 산불대책상황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 기간 산불전문진화대, 산불감시원 등 40명을 산불위험지역에 집중 배치하고, 임차헬기 1대와 무인감시카메라 6대, 감시탑 2개소, 산불감시초소 5개소, 임시초소 4개소 등을 통해 산불 감시 및 예방 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산불은 한순간의 방심이 화마로 이어지기 때문에 무엇보다 예방이 최선”이라며 “미래세대를 위해 아름다운 자연을 물려줄 수 있도록 산불 예방에 모두가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편 과천시는 산불진화체계 개편 및 산불진화시설·장비보강을 추진하고, 5㏊ 미만 산불 발생 시 상황에 따라 산불방지대책본부 본부장을 시장으로 격상해 현장을 지휘해 나가는 등 산불 예방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