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미추, 피터젝 세계최정상 글로벌 디자인 포럼 개최
상태바
지미추, 피터젝 세계최정상 글로벌 디자인 포럼 개최
  • 김두년 기자
  • 승인 2014.12.02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글로벌포럼 신정택 대표 유치 결실!

  [부산=글로벌뉴스통신] 영국의 세계적 패션 브랜드 지미 추(Jimmy Choo) 설립자, 세계 디자인의 아이콘이라 불리는 탠저린 그룹의 마틴 다비셔 대표, 세계 3대 디자인상의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피터 젝(Peter Zec) 회장등 세계 최정상 디자이너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글로벌 디자인 포럼이 부산에서 개최된다.

12월 4일 부산그랜드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되는 ‘부산 레드닷 포럼 2014’는 부산시가 레드닷 부산 유치를 위해 지난 2년간 노력한 결과 만들어진 결실이다. ‘부산레드닷 포럼(BReD)’은 부산시가 초고층빌딩이 즐비한 부산의 센텀시티와 동부산관광단지, 북항재개발등 하드웨어와 인프라 측면에서 세계적 수준의 도시로 발돋움한 부산을 디자인을 통해 아시아에서 가장 창조적이고 문화적인 도시로 만들기 위한 초석이 될 전망이다.
 
이번에 초청된 연사들의 면면만 봐도 1996년 설립되어 20년도 안된 기간 동안 100년이 넘는 럭셔리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영국의 패션 브랜드 지미추의 설립자가 초청되어 한국의 패션산업이 세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조언한다. 1989년 설립된 탠저린은 마틴 다비셔 대표가 애플 아이폰 디자이너로 유명한 조너선 아이브와 함께 창업한 디자인 회사로 디자인 분야에선 자타가 공인하는 글로벌 넘버원 회사다. 한국기업들만 해도 삼성, LG, 현대, SK텔레콤등이 탠저린의 주요 고객이다.
 
이외에도 독일, 홍콩, 싱가폴 등에서 초청된 세계적 수준의 디자이너들이 부산과 한국, 나아가 아시아 디자인산업의 현안과 발전 방안에 대해 조언할 예정이다. 행사참가는 무료이며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1부 초청디자이너 강연, 2부 대담으로 진행된다. 행사는 연기자 이인혜의 사회로 진행되며 대담은 레드닷 심사위원인 홍익대 나건 교수가 진행한다.
 
이번 행사를 기획하고 유치하는데 앞장선 부산글로벌 포럼의 신정택 대표(세운철강 회장)는 “한국이 한강의 기적이라고 불리는 산업화의 초석을 독일에 광부와 간호사를 파견하여 마련했는데 이번 부산레드닷 포럼과 부산레드닷 뮤지엄 건립등도 독일 레드닷과 인연을 맺어 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 레드닷 패션디자인 어워드 창립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부산레드닷이 아시아 디자인의 흐름과 혁신을 주도하는 것을 지켜봐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이번 부산레드닷 유치는 부산의 대표적인 건설사인 대원플러스건설(대표 최삼섭)이 올해 세계 최초로 건축부문 레드닷 어워드 본상을 수상한 것을 계기로 부산의 상공인들과 교수들이 수차례 독일을 방문해 이뤄낸 쾌거로 이번 행사기간동안 독일 레드닷과 부산시의 MOU 체결, 기념비 제막등의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