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우수 사회적기업 어워드 시상식
상태바
2014 우수 사회적기업 어워드 시상식
  • 양지영 기자
  • 승인 2014.11.29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한국YWCA연합회)웹초청장

[서울=글로벌뉴스통신]사회적기업활성화 전국네트워크(상임 공동대표 (재)다솜이재단 이사장 안재웅)가 주최하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김재구)이 후원하는 2014 우수 사회적기업 어워드 시상식 & 사회적기업활성화 전국네트워크 연구보고회가 12월 2일(화) 오후 1시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20F)에서 열린다.

사회적기업활성화 전국네트워크에서는 우수한 사회적기업을 발굴하여 시상함으로써 사회적기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전국적인 사회적기업 붐을 조성하며, 사회적기업 홍보 컨텐츠 확보 및 우수 사례를 확산하고자 창립 이래 첫 번째로 ‘2014 우수 사회적기업 어워드’를 개최한다.
 
수상 부문으로는 전국의 14개 사회적기업활성화 광역시도별네트워크에서 추천한 각 지역의 우수 사회적기업에게 수여하는 ‘우수 사회적기업상’과 사회적기업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 및 협력을 통해 사회적기업 생태계 활성화에 공헌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사회적기업활성화 공로상’이 있다.
 
우수 사회적기업상 수상기업은 총 14개 사회적기업은 광주:㈜한글피움, 대구:꿈꾸는씨어터㈜, 대전:㈜공감만세, 부산:사회복지법인 로뎀복지재단 로뎀직업재활센터, 울산:희망을 키우는 일터, 강원:㈔문화프로덕션 도모, 경기:행복도시락㈜부천점, 경북:해피쿠키, 경남:㈜민들레누비, 전북:(유)맑은누리, 전남:㈜미항주거복지센터, 충북:㈜싸리비, 충남:㈜천안돌봄사회서비스센터, 서울·인천:㈜스플 이다.
 
사회적기업활성화 공로상으로 지역부문 2개 기업(㈜피플크린(사회적기업), 현대백화점 충청점(일반기업))과 전국부문 2개 기업은 ㈜우리은행(일반기업), 행복나래㈜(사회적기업)이 수상의 영예를 안는다.
 
또한 2014 우수 사회적기업 어워드 시상식 후, 같은 장소에서 사회적기업활성화 전국네트워크 연구보고회가 개최된다. 사회적기업활성화 전국네트워크에서는 창립 이후 3년간의 활동을 되돌아보고, 현재 대두되고 있는 사회적경제 정책 흐름에 따른 사회적기업활성화 전국네트워크의 역할과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연구사업을 진행하였다. 연구자로는 이정현 교수(명지대학교 경영학과)와 김기태 소장(한국협동조합연구소)으로 공동연구 작업을 진행하였다.
 
‘사회적기업활성화 네트워크 분석 및 발전방향’이라는 주제의 연구발표 후, 진행되는 토론에는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과, 신순예 사무국장(한국협동사회경제연대회의), 이필구 국장(한국YMCA전국연맹), 김태현 전 사무국장(사회적기업활성화 전남네트워크)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사회적기업활성화 전국네트워크는 사회적기업에 친화적인 성장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난 2011년 12월 민관협의체로 출범하였다. 전국네트워크는 정부, 기업, 시민사회, 사회적기업 및 유관단체들의 파트너십에 기반하여 사회적기업의 자립 및 발전을 위한 생태계를 조성하고, 더불어 잘 사는 사회의 기틀을 마련하는데 기여함을 목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종교계, NGO, 봉사단체, 재계 등 9개 분야 28명의 공동대표단이 속한 중앙조직과 14개 광역시도별 지역네트워크로 구성되어 있으며, 2014년부터 한국YWCA연합회가 전국네트워크 사무국을 담당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