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기술사업화협회-(사)산업지능화협회,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사)기술사업화협회-(사)산업지능화협회,  업무협약 체결 
  • 김진홍 기자
  • 승인 2022.11.11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기사협) 양사 회장단의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
(사진 : 기사협) 양사 회장단의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

[서울=글로벌뉴스통신] ㈔“한국기술사업화협회”(회장 김호원, 이하 ‘기사협’)는 중소‧중견 제조기업의 산업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기 위해 ㈔“한국산업지능화협회”(회장 김도훈,이하 ‘산지협’)와 11월11일(금) 기사협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로 가속화된 4차 산업혁명에 국내 중소‧중견기업이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개방형 기술혁신과 산업디지털 전환을 병행 지원함으로서 조기에 제조산업 생태계 혁신을 도모하고자 하는데 그 의미가 크다.

기사협은 중소‧중견기업의 외부기술 도입 및 도입 기술을 활용한 사업화(비즈니스모델 수립, 투자연계 등)를 지원할 수 있는 정부지정 기술거래기관 및 사업화 전문회사를 주 회원사로 두고 있다. 이들은 산업데이터의 수집‧제공, 데이터 거래알선, 산업디지털전환 컨설팅 등에도 다수 경험과 지식을 보유하고 있어, 산지협 회원사인 중소‧중견기업의 빠른 기술혁신과 디지털 전환의 촉진자 역할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 단체는 업무협약에서 1) 회원사 간 분기별 네트워킹 프로그램 마련 2) 상호 지원기업의 수요발굴과 연계 3) 기관 간 운영사업 협력 4) 기술시장 활성화와 산업디지털 전환촉진 공통과제 발굴 및 ‧공통연구 등의 분야에 협력하기로 합의 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기사협 김호원 회장은 “산업디지털 전환이나 외부기술도입‧활용하는 개방형 기술혁신은 이종의 기술‧산업 간 융‧복합이 빈번한 4차 산업혁명시대에 별개가 아닌 모두 고려해야 하는 기업의 생존 전략이기 때문에 양 협회가 오늘 손을 맞잡은 것은 우리나라 산업 생태계를 혁신하고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커다란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