왔다, 알도루묵!
상태바
왔다, 알도루묵!
  • 양지영 기자
  • 승인 2014.11.25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루묵지사, 어민들을 위해 팔을 걷어 부치다

   
▲ (사진제공:강원도청)최문순 강원도지사가 도루묵을 손질하고 있다.
〔강원=글로벌뉴스통신〕지난해 SNS를 통해 도루묵 11억 2,600만원 어치를 완판했던 최문순 강원도지사가 도루묵 팔아주기에 나섰다.

산란기를 앞두고 지금이 가장 적기인 알도루묵의 풍어로 도루묵 값이 제 값을 받지 못하자 조업을 포기하는 어민들이 있다는 소식을 접한 최문순 지사가 자신의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를 통해 직접 홍보에 나섰다.

알이 꽉 찬 싱싱한 생물도루묵 40마리 한 상자에 20,000원(택배비 포함), 고성군수협 쇼핑몰이나 전화로 직접 구매 가능하다. ( http://bit.ly/1r3wdlg  ☎ 033-682-5554, 2078)

도루묵은 강원도 대표 특산물로, 비린내가 없고, 맛과 영양이 풍부한 생선으로 꼽고 있다. 11월 중순부터 12월 초 까지가 가장 맛있는 시기로, 산란이 시작되면 알이 딱딱해져 상품성이 떨어지는 특성이 있다.

한편, 최문순 도지사는 자신의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를 활용한 「카페트 프로젝트」로 사회적경제기업을 홍보하고, 판매 지원도 할 방침이라고도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강원도 사회적경제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가수 김태원 씨와 이미 카페트 UCC도 선보여 네티즌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바도 있어 앞으로 진행될 카페트 프로젝트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