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강서구, 찾아가는 어르신 한궁대회 개최
상태바
부산 강서구, 찾아가는 어르신 한궁대회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10.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강서구) 찾아가는 어르신 한궁(다트)대회
(사진제공:강서구) 찾아가는 어르신 한궁(다트)대회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강서구 녹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는 녹산동 경로당 한궁(다트)대회가 코로나로 중단 후 올해 재개됐다고 20일(목) 밝혔다.

이 대회는 녹산동 어르신의 여가문화 향유와 건강증진을 위해 녹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배 이름으로 2019년 처음 개최되었으나, 이후 코로나 19로 중단되었다.

녹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3년 만에 대회를 마련하여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어르신들 간 소원해진 마음의 거리를 회복하고 즐거움을 제공하는 자리를 만들고자 하며 참가 어르신들에게 다과와 소정과 상품을 준비한다.

대회는 10월17일부터 24일까지 예선이 진행되며, 예선은 참가 신청 경로당으로 직접 찾아가 경기를 진행한다. 예선을 통과한 점수 상위4개 경로당은 11월 1일 녹산동행정복지센터 강당(2층)에서 결승전을 치르게 되며, 결승팀에게는 순위별 트로피와 부상이 수여된다.

예선이 진행되는 경로당에선 선수 어르신이 다트를 던질 때마다 주위 어르신들의 아쉬움과 기쁨의 함성이 터져 나오며, 함께 하는 즐거움을 만끽하고 있다.

이경수 녹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은 “코로나19로 어르신들의 지친 마음이 한궁대회를 계기로 친목하고 화합을 다지는 계기가 되어 어울림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