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대 평생교육원, 정운찬 전 국무총리 초청 특강
상태바
안양대 평생교육원, 정운찬 전 국무총리 초청 특강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10.20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대)안양대 평생교육원, 정운찬 전 국무총리 초청 특강
(사진제공:안양대)안양대 평생교육원, 정운찬 전 국무총리 초청 특강

[안양=글로벌뉴스통신]안양대학교(총장 박노준) 평생교육원은 지난 19일(수) 교내 아름다운리더관에서 정운찬 전 국무총리를 초청해 ‘동반성장 사회로 가는 길’이란 주제의 특강을 가졌다.

정 전 총리는 이날 “우리나라는 넓은 땅과 풍부한 자원을 갖지 못했지만 현재 당당히 GDP 규모 세계 10대 경제 대국이 되었다”며 “동시에 저성장과 양극화의 문제를 해결해야 할 시대적 책무를 부여받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에 대한 해법으로 더불어 성장하고 함께 나누는 ‘동반성장’의 사회철학을 제시했다. 또 “동반성장의 ‘함께 나눔’이란 있는 사람의 것을 빼앗아 없는 사람에게 주자는 것이 아니라 경제 전체의 파이는 크게 하되 분배의 규칙을 조금 바꾸자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동반성장을 기초로 근대적인 독립 정부 수립 100주년인 2048년의 한국경제의 내일을 위한 비전을 마련하자”고도 강조했다. 이번 특강은 안양대 평생교육원 ‘FUN&FUN 경영리더십 최고경영자’과정에서 마련했다.

정 전 총리가 초대 위원장을 지낸 동반성장위원회는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사회적 갈등문제를 발굴, 논의해 민간부문 합의도출과 동반성장 문화조성 등을 수행하기 위해 2010년 12월 설립됐다.

최고경영자 과정은 얼라이언스 코리아 정종기 대표의 ‘인공지능과 메타버스 비즈니스’와 김갑수 예비역 육군소장의 ‘국가안보와 리더십’, 김영기 한국컨설턴트사관학교장의 ‘인사가 만사다’ 등 특강을 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