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준법경영시스템 ‘ISO37301'인증 획득
상태바
LG전자, 준법경영시스템 ‘ISO37301'인증 획득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10.20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LG전자는 글로벌 인증기관 BSI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에 대한 ISO37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목) 밝혔다.

ISO37301은 ISO가 ESG중 지배구조의 주요 항목인 준법경영 정책과 리스크 관리체계가 글로벌 수준에 부합한지 평가하기 위해 지난해 4월 제정한 국제표준이다.

LG전자는 국내 사업장에서 ▲기업지배구조 ▲공정거래 ▲반부패 ▲인사노무 ▲제조물책임 ▲안전보건 ▲환경·에너지 ▲정보보안·프라이버시 ▲자본시장법 ▲수출규제 ▲지적재산권 등 11개 분야에 대한 준법 관리체계를 갖추고 있음을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LG전자는 ESG경영의 초석인 준법경영의 정합성과 전문성 등을 입증했으며 이는 회사가 지난 2008년부터 준법 리스크 전담조직인 ‘컴플라이언스팀’을 신설해 선제적으로 대응해 온 결과라는 입장이다.

또한, 회사는 글로벌 법규제와 표준에 맞춰 준법 관리체계를 고도화했으며 전담조직을 확대 개편하고 기능별로 세분화해 전문성을 보다 강화했다. 현재 본사를 비롯해 각 사업본부와 해외법인에서는 컴플라이언스 위원회를 자체 운영하고 있다고 ㅅ알렸다.

이 밖에도 LG전자는 매년 임직원을 대상으로 직급별과 직무별 차별화된 준법교육을 시행하는 등 준법경영 내재화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승철 LG전자 준법사무국 전무는 “기업 ESG 경영의 초석은 바로 준법경영이다”라며 “기업 활동 전반에서 준법경영을 지속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