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하반기 '특이민원 대응 합동 모의훈련 실시'
상태바
시흥시, 하반기 '특이민원 대응 합동 모의훈련 실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10.20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 하반기 '특이민원 대응 합동 모의훈련 실시'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 하반기 '특이민원 대응 합동 모의훈련 실시'

[시흥=글로벌뉴스통신]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7일(월) 시청 민원실에서 시흥경찰서 능곡지구대, 보안업체, 청원경찰 등과 합동으로 민원인의 폭언·폭행 상황을 가정한 하반기 특이민원 대응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시는 민원인의 폭언·폭행으로부터 민원담당공무원을 보호해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방문 민원인의 2차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비상대응 대처 능력을 강화하고자 모의훈련을 마련했다. 

이번 훈련은 비상대응반을 편성해 폭언·폭행 상황을 가정하고, 사전에 직원별 임무를 부여해 진행됐다.

훈련 내용은 민원응대 도중 특이민원이 발생했다는 시나리오를 가정해 비상대응반 분야별 임무 재확인 ▲민원인 진정유도 및 사전고지 후 상담내용 녹음 ▲비상벨 작동 ▲직원 및 민원인 대피 ▲경찰출동 민원인 제압 등 직원과 민원인의 안전 확보와 대처방안을 확인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앞서 상반기에도 시청 민원실 및 각 동 주민센터에서도 비상대응반을 구성해 특이민원에 대비한 자체 모의훈련을 한 차례 실시한 바 있다. 

박광목 시흥시 행정국장은 “폭언·폭행과 같은 특이민원에 대한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신속하게 민원담당 공무원을 보호해 방문 민원인의 피해를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안전한 민원실 환경을 확보해 보다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