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 기부 주짓수 대회 성공적 개최
상태바
최초 기부 주짓수 대회 성공적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10.18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계명대학교 주짓수 동아리 팀 서퍼)최초 기부 주짓수 대회 성공적 개최
(사진제공:계명대학교 주짓수 동아리 팀 서퍼)최초 기부 주짓수 대회 성공적 개최

[대구=글로벌뉴스통신]계명대학교 주짓수 동아리 팀 서퍼는 지난 9월 3일 대구텍스타일 콤플렉스에서 참가자 약 300명이 참가한 가운데 ‘위기가정아동대상 기부’라는 주제로 대한민국 최초의 기부 주짓수 대회를 개최했다.고 18일(화) 밝혔다.

이번 대회는 우리나라에 부족한 기부문화를 조금이나마 일깨움과 동시에 대학생들이 주축이 되어서 주짓수 대회의 트렌드를 바꾸기 위한 계명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이용준 학생의 아이디어에서 시작한 대회이다.

계명대학교 주짓수 동아리 팀 서퍼는 지난 9월 3일 대구텍스타일 콤플렉스에서 참가자 약 300명이 참가한 가운데 ‘위기가정아동대상 기부’라는 주제로 대한민국 최초의 기부 주짓수 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대회는 우리나라에 부족한 기부문화를 조금이나마 일깨움과 동시에 대학생들이 주축이 되어서 대학생들이 주짓수 대회의 트렌드를 바꾸기 위해서 시작한 계명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이용준 학생의 아이디어에서 개최된 대회이다.

이번 대회는 계명대학교 주짓수 동아리 팀 서퍼에서 창조경제혁신센터의 ‘꿈꾸는대로응원펀딩’ 사업을 통해서 지원받아서 주짓수 동아리 팀 서퍼, 계명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사단법인 굿네이버스 대구서부지부, 몬스터짐, 트레스패스가 참여하여 개최하였다. 위기가정아동에 대해서 알리는 부스 캠페인까지 진행하여 타 대회와 다름을 추구하였다.

스포츠 전문기업인 몬스터짐 주짓수에서도 해외의 주짓수 대회를 모티브 삼아 주짓떼로, 주짓떼라 만의 축제가 아닌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축제와 더불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의미있는 대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