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범석 청주시장, ‘고액체납자 가택수색’ 등 적극적인 노력 주문
상태바
이범석 청주시장, ‘고액체납자 가택수색’ 등 적극적인 노력 주문
  • 한월희 기자
  • 승인 2022.10.12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천만원 이상 고액체납자 은닉재산 압류 추진
시 위상을 높이기 위해 마케팅과 연계해 홍보 추진 주문
(사진제공:청주시) 이범석 청주시장
(사진제공:청주시) 이범석 청주시장

[청주=글로벌뉴스통신] 이범석 청주시장은 11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보고에서 ‘고액체납자 가택수색 등 적극적이고 과감한 노력을 해줄 것’을 주문했다. 

이 시장은 “1천만 원 이상 고액체납자 가택수색 및 은닉재산 압류와 같이 적극적이고 과감한 정책을 추진하는 부서의 노력이 필요하다”며, “조세형평을 구현하고 누수되는 세원에 대해 적극 발굴하는 노력이 시 재정과 정책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다른 부서에서도 적극적이고 과감한 노력을 부탁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청원생명축제’와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가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과 적절한 동선 배치로 시민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열정적인 노력으로 축제를 잘 진행해 준 담당 직원들 고생 많았다”고 노고를 치하하며, “다음 행사가 더 발전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성공요인과 아쉬운 부분을 분석해달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축제뿐만 아니라 마케팅과 연계해 청주를 대외적으로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추진해 달라”고 주문했다.

또 “시의회 정례회가 이번 주부터 시작”이라며 “시의원들과 소통을 열심히 해 시의회와 집행부가 원만한 관계 하에 정책과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읍면동 주민과의 대화 건의사항과 같이 시민들은 내 주변 생활환경을 중요시한다” 며 “공원이나 하천, 시설물 관리에 쾌적한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세심한 노력을 해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