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의회 복지도시위원회, 경희대학교 학생들과 환담
상태바
강남구의회 복지도시위원회, 경희대학교 학생들과 환담
  • 한월희 기자
  • 승인 2022.10.11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강남구의회) 강남구의회를 방문한 경희대학교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우측에서 4번째  황영각 복지도시위원장, 좌측에서 4번째 이향숙 의원)
(사진제공:강남구의회) 강남구의회를 방문한 경희대학교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우측에서 4번째 황영각 복지도시위원장, 좌측에서 4번째 이향숙 의원)

[강남=글로벌뉴스통신] 강남구의회 복지도시위원회(위원장 황영각)는 지난 7일(금) 강남구의회 를 방문한 경희대학교 학생들과 ‘지방자치와 지방의회의 역할’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경희대학교 행정학과 학생들의 요청에 따라 마련되었으며, 황영각 복지도시위원장을 비롯해 이향숙·김형곤 의원이 참석해 학생들과 자유롭게 질의응답을 주고받는 시간을 가졌다.

▲지방정치를 시작하게 된 계기와 구의원으로의 소신과 소양 ▲지방자치에서 구의원과 구의회, 의회 내 각 위원회의 역할과 의사 절차 ▲의정 활동을 하면서 가장 보람되었던 순간 ▲구정에서 최근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 ▲공유 킥보드 관련 구의 현안과 해결 방안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집행부와 의회에서 개선이 필요한 부분 등 학생들의 질문에 대해 황영각 위원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깊이 있는 답변은 물론 지방자치를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사진제공:강남구의회) 지난 7일 강남구의회 황영각 복지도시위원장과 의원들이  경희대학교 학생들과 환담을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강남구의회) 지난 7일 강남구의회 황영각 복지도시위원장과 의원들이 경희대학교 학생들과 환담을 나누고 있다

이날 황영각 위원장은“기초지방자치단체의 행정은 정치 성향을 떠나 주민 복리를 최우선으로 삼아야 한다”라며 “정치적 논리를 떠나 주민을 위한 의정 활동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