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한방바이오박람회장서 다자녀 출산축하 이벤트 열려
상태바
제천시, 한방바이오박람회장서 다자녀 출산축하 이벤트 열려
  • 한월희 기자
  • 승인 2022.10.11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시 3쾌한 주택자금 지원가구 중 신청받아 … 4세대에 깜짝 선물
(사진제공:제천시) 한방바이오박람회장서 셋째출산 지원금(기념사진
(사진제공:제천시) 한방바이오박람회장서 셋째출산 지원금(3천만 원) 행운당첨자

[제천=글로벌뉴스통신] 제천시(시장 김창규)는 지난 10일 한방바이오박람회장 내 한방생명과학관 소무대에서 다자녀 출산축하 이벤트를 개최했다.

‘제천시 3쾌한 주택자금’ 지원 대상가구를 축하하고 관련 사업을 홍보하고자 마련한 금일 행사는, 김창규 제천시장과 이정임 제천시의회 의장을 비롯 박해윤, 홍석용, 김진환, 김수완, 송수연 의원 및 지형일 제천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장과 봉양읍·의림지동·중앙동 지역 주민단체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 날 시는 지원대상 가구 중 이벤트를 신청한 4세대에게 인증서와 축하선물을 전달하고, 가족사진을 촬영하는 등 소소한 이벤트를 선물해 박람회 관람객과 대상 가정 모두에게 훈훈함을 전했다.
 
한 가족은 “주택자금 지원을 받는 것도 감사한 일인데 이런 이벤트까지 해주셔서, 우리 가족을 제천시민 모두가 응원해주는 기분이다”며, “앞으로 우리 아이가 마음 놓고 살 수 있는 따뜻한 고향, 제천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화답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참석가정의 셋째아 출산을 축하드리며 건강을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책 추진을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제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에서는 결혼, 출산, 주거에 이르는 수요자 중심 지원책 ‘3쾌(快)한 주택자금 지원사업’으로, 최대 둘째아 800만원부터 셋째아 3,800만원까지 지원하여 저출산 극복 및 인구 부양 등 인구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