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3개구 보건소, 비만예방의 날 맞아 시민 걷기 행사 진행
상태바
용인시 3개구 보건소, 비만예방의 날 맞아 시민 걷기 행사 진행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10.10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3개구 보건소, 비만예방의 날 맞아 시민 걷기 행사 진행
(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3개구 보건소, 비만예방의 날 맞아 시민 걷기 행사 진행

[용인=글로벌뉴스통신]용인시 3개구(수지구, 기흥구, 처인구) 보건소가 오는 11일 비만예방의 날을 맞아 시민들이 참여하는 걷기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걷기 행사는 비만예방의 날 취지에 따라 일상 속 걷기에 초점을 둬 운영한다.

먼저 처인구보건소는 10일부터 16일까지 처인구 주민을 대상으로 걷기 챌린지와 비만예방의 날 기념 4행시 캠페인을 진행하며 미션 달성자에게 소정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걷기 챌린지와 4행시 캠페인에 참가하려면 스마트폰에 ‘워크온’ 어플을 설치한 뒤 처인구보건소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해야 한다.

처인구보건소는 챌린지에 성공한 사람 중 200명을 추첨해 5천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게시판 공지한 후 등록된 휴대폰 문자메시지를 통해 상품권을 보내준다.

또 기흥구보건소는 7일부터 16일까지 비만예방 캠페인 챌린지를 실시한다. 참가하려면 스마트폰에 워크온 어플을 설치한 뒤 기흥구보건소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된다.

챌린지는 기흥구 15개동 행정복지센터와 9개 공원에 게시된 비만예방의 날 홍보 포스터나 현수막 사진을 찍어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한 뒤 워크온 어플 게시판에 인증샷을 올리고 행사기간 동안 5만보 걷기(하루 최대 5천500보 인정) 완료 후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성공한 사람 100명을 추첨해 5천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수지구보건소는 11일 오전 10시부터 지역 주민 100여 명이 참여하는 걷기 행사를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이날 정평천~탄천 왕복 6㎞ 걷기 코스를 함께 걷는다.

참가자들에겐 캠페인 슬로건이 인쇄된 생수와 수건 등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이날 수지구보건소는 관내 어린이집 2곳을 방문해 비만 체험 행사와 영양교육을 진행해 어린이들에게 건강한 생활 습관을 갖도록 돕고 가족들과 함께 해볼 수 있는 보드 놀이와 교육 자료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비만은 그 자체로도 삶의 질을 크게 떨어뜨리지만 무엇보다도 심장병, 뇌졸중, 당뇨병 등의 심각한 질병들의 원인 질환이 될 수 있다"며 "시민들이 비만에 대해 경각심을 갖고 일상에서 비만을 예방할 수 있는 생활 습관을 갖도록 이 같은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