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중구, 제29회 부산자갈치축제 화려한 막 열어
상태바
부산 중구, 제29회 부산자갈치축제 화려한 막 열어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10.10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중구) ‘오이소! 보이소! 사이소!’ 부산자갈치축제
(사진제공:중구) ‘오이소! 보이소! 사이소!’ 부산자갈치축제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중구(구청장 최진봉)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수산물축제인 ‘오이소! 보이소! 사이소! 제29회 부산자갈치축제’가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자갈치시장 일원에서 펼쳐진다고 9일(일) 밝혔다.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개최되는 자갈치축제는 오는 13일 저녁 7시 개막식에 이어 진성, 류지광, 양지원, 서지오 등이 출연하는 i-net 가요사랑 콘서트의 화려한 개막 축하 공연도 펼쳐진다. 또한 축제의 희망찬 시작을 알리는 불꽃쇼가 가을 밤하늘 뜨거운 열기를 수놓을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2030 부산 월드 엑스포 유치 응원을 위한 ‘2,900인분 도전! 세계 최대 회비빔밥 나눔행사’가 마련되어 있으며, 관광객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장수 인기종목인 장어·문어 이어달리기를 비롯해 △황금물고기를 찾아라 △고기야 친구하자 △어묵 만들기 체험 △자갈치시장 미역국·전복죽·복국·멸치주먹밥 무료 나눔 행사 등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젊은 층에게 인기가 많은 DJ EDM PARTY 공연 △어린이 동반가족 방문객을 위한 키즈놀이터 △가요와 함께하는 자갈치 시 낭송회 △자갈치‘나도 가수다’등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양화하여 축제의 흥을 더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