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과 함께한 행복나들이 성료
상태바
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과 함께한 행복나들이 성료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9.28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과 함께한 행복나들이 성료
(사진제공: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과 함께한 행복나들이 성료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복지관, 관장 이광석)은 지난 23일(금) 복지관 이용 장애인 및 보호자 등 19명과 자원봉사자 10명이 참여한 행복나들이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군포신협(이사장 김윤식)과 율목자원봉사단(회장 김선희)의 후원금을 통해 사업을 기획할 수 있었고, 행사 진행에 율목자원봉사단이 자원봉사로 참여하면서 복지관 체력단련실을 이용하고 있는 중증 및 고령의 장애인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다.

신협은 전국적으로 신협사회공헌재단을 만들어 다양한 사회공헌 캠페인 및 경영혁신, 교육기회의 보편화 등 우리사회의 변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 중 군포신협은 지역사회에서 장애인의 여가지원 프로그램 및 아동을 위한 스포츠 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며 2021년에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또한 율목자원봉사단은 지역사회의 취약 계층 및 지역복지 발전 등 관심이 있는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모임을 만들어 장애인 및 어르신 나들이, 각종 사회복지 행사 지원, 장애인 및 경로 식당 운영 지원 등 각계 각층에서 약 30년이란 기간 동안 꾸준히 봉사를 전개하고 있다.

그 동안 복지관이 운영되면서 매년 함께 행사를 진행하여 행복한 추억을 만들었는데 지난 2년간 코로나19 예방에 따라 행사를 개최할 수 없어 많은 아쉬움이 있었지만 오랜만에 행복한 나들이 행사가 좋은 날씨 속에 진행되어 모두가 만족한 하루가 되었다.

이번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후원금을 지원해주신 군포신협의 김영진 전무는 “그 동안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행사 및 사업이 축소되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없었는데, 많은 장애인분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되어 좋았다”라며 소감을 전하기도 하였다.

행사를 주관한 복지관의 이광석 관장은 “항상 지역사회에서 관심을 갖고 함께 해주시는 분들이 있어 원활하게 장애인복지 사업을 수행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다양한 관심과 장애인들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하여 함께할 수 있는 복지 사업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