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 세종국악관현악단‘배리어프리’ 친절한 돼지씨 공연
상태바
군포문화재단, 세종국악관현악단‘배리어프리’ 친절한 돼지씨 공연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9.13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군포문화재단, 세종국악관현악단‘배리어프리’ 친절한 돼지씨 공연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군포문화재단, 세종국악관현악단‘배리어프리’ 친절한 돼지씨 공연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문화재단은 9월 28일 군포문화예술회관 철쭉홀에서 작은 창극 <친절한 돼지씨> 공연을 ‘배리어프리’로 진행한다.

군포문화재단 상주단체인 세종국악관현악단의 창작 공연인 <친절한 돼지씨>는 창극과 뮤지컬의 조합으로 창작 국악 프로그램의 새로운 장을 연 작품으로, 원작 동화를 바탕으로 소리꾼과 뮤지컬배우의 목소리, 라이브 연주가 어우러진 가족 대상 공연이다.

이 작품은 어린이들이 따라 부르기 쉬운 뮤지컬 넘버와 화려한 특수영상을 접목한 생동감 넘치는 무대 세트를 선보이며, 지난 2020년 경기공연예술페스타에서 베스트 콜렉션 작품에 선정된 바 있다.

특히 이번 공연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 추진하는 ‘2022년 무장애 문화향유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군포시 및 인근지역에 거주하는 비장애인과 장애인 모두에게 무료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하며 장애인 관객들도 어려움 없이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배리어프리’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이번공연은 전석 무료입장으로 진행되며, 공연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포문화재단 홈페이지(www.gunpocf.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390-3500~1)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단순한 공연 관람이 아닌 장애인과 비장애인 관객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함께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람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