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기 대한민국 당뇨학교,이영란 임상영양사 강연 성료
상태바
제12기 대한민국 당뇨학교,이영란 임상영양사 강연 성료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9.02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대한당뇨병연합)제12기 대한민국 당뇨학교 3차 시 교육 - 이영란 임상영양사 강연 성료
(사진제공:대한당뇨병연합)제12기 대한민국 당뇨학교 3차 시 교육 - 이영란 임상영양사 강연 성료

[서울=글로벌뉴스통신]대한소아내분비학회(회장 황진순대한당뇨병연합)와 사단법인 (대표이사 김광훈)이 공동주최하고 서울특별시가 함께하는 제12기 대한민국 당뇨학교(교장 채현욱) 세 번째 시간이 지난 8월 26일 오전 10시부터 의학채널 비온뒤 스튜디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2일(금) 밝혔다.

12기 대한민국 당뇨학교 3차시 교육은 ‘당질계산법 야! 어두 할 수 있어!!!’를 주제로 경인지역 당뇨병캠프, 대한당뇨병학회 2030캠프에서 오랫동안 활동해온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 이영란 임상영양팀장이 강사로 나섰고 대한민국당뇨학교 책임강사인 이창민이 사회를 맡아서 진행하였다.

이영란 팀장은 자기 신체지수에 맞추어서 탄수비와 당질 계산하는 방법을 강연하였고 Q&A 시간을 마련하였고, 여러 질문과 실시간으로 4천여 명이 시청하는 등 많은 호평이 있었다.

강연 후 이어진 멘토링 프로그램은 평소 식생활 관리와 습관에 관해서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참가자들은 오래 지속되는 올바른 식생활 습관을 통해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점이 중요하다는 것을 서로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다.

2011년부터 이어지고 있는 대한민국 당뇨학교는 소아·청소년 당뇨인이 멘티학생이 되고 청년당뇨인이 멘토선생님이 되어 당뇨병에 대해 다시 배우고 서로 경험도 나누는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2014년 나눔국민대상 희망멘토링 부분에서 보건복지부 장관표창’을 수상한 대한민국 우수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서울시의 비영리민간단체 공익사업으로 선정되어 대한소아내분비학회와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7월 16일 입학식부터 11월 12일 졸업식까지 진행 예정이다.

의료교육, 안전교육, 영양교육, MBTI 교육, 노래 배우기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강사진이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