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 울산테크노파크 - 기술강소기업 9개사 유치 지원
상태바
울산시 – 울산테크노파크 - 기술강소기업 9개사 유치 지원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2.08.30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DB) 울산광역시청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DB) 울산광역시청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시는 8월 30일(화) 오후 2시 본관 7층 상황실에서 울산테크노파크, 울산 이전 기술강소기업(9개사)와 ‘2022년 기술강소기업 유치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행사는 2021년 지원사업 우수사례 발표, 협약서 서명, 협약 참여 기업체 간담회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기술강소기업 거점화(허브화) 사업’의 일환으로 다양한 분야의 기술력을 가진 기술강소기업을 울산으로 유치하여 연구개발자금을 지원하는 내용으로 지난 2020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다.

업무협약 참여 기업은 ㈜랩시스텍, ㈜비비, ㈜삼우에스엔씨코, ㈜유로팜스, ㈜유성엔지니어링, ㈜제이엠지테크, 하이딘, ㈜호성에이비오, ㈜휴원스 등 9개 기업으로 올해 울산으로 이전하였거나 이전할 예정이다.

이들 기업에는 연구과제에 따라 최소 6,000만 원에서 최대 8,000만 원의 연구개발자금이 지원된다.

업무협약에 따르면 협약기업은 4차 산업혁명 선도도시 육성과 기술 중심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울산시와 울산테크노파크는 협약기업이 울산에 정착,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안효대 울산시 경제부시장은 “오늘 체결되는 업무협약은 울산이 기술강소기업 거점화로 도약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울산시는 기술강소기업을 위한 연구개발자금 지원뿐만 아니라, 입주공간 조성과 투자유치 추진체계 구축, 투자유치 활동 등 다양한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기술강소기업 거점화 사업’은 울산의 주력산업을 더욱 고도화하고, 미래 신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난 2019년부터 2028년까지 10년간 기술강소기업 500개 유치, 일자리 1만개 창출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2020년부터 울산테크노파크와 연계해 추진하는 ‘기술강소기업 유치지원사업’을 통하여 울산으로 이전을 희망하는 기업 21개사를 선정하고 연구개발자금을 지원한 바 있다.

울산시는 앞으로도 지역주력산업, 미래신산업, 저탄소 녹색산업, 지식서비스산업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력을 갖춘 기술강소기업을 중점 유치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