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L, 바이오제약사 UCB와 부동산 서비스 연장계약
상태바
JLL, 바이오제약사 UCB와 부동산 서비스 연장계약
  • 권현중 기자
  • 승인 2014.11.12 0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LL이 브뤼셀에 기반을 둔 바이오제약사 UCB와 글로벌 부동산 서비스 제공에 대한 3년 재계약을 체결했다.

서비스는 전세계 40개국에 제공되며, 이번 계약은 2011년 체결한 리스 및 거래 관리, 부동산 자문 서비스 제공 계약을 더욱 구체화한다. 새로운 서비스에는 재무 관리, 프로젝트 및 개발 서비스(P&DS)가 포함된다. JLL의 디자인, 설비 및 개조 전문 자회사인 Ttris Design & Build 또한 다수의 주거용 건물 관련 프로젝트 시행사로 선정되었다.

JLL 기업용 솔루션 총괄 겸 UCB 글로벌 고객 관리 담당인 에릭 오반(Eric Orban) 본부장은 "UCB를 고객사로 맞이한 2011년부터 우리는 UCB의 글로벌 부동산 포트폴리오에 맞는 가장 효율적인 기업용 솔루션 프레임워크를 제공하는 데 집중해 왔다. 이미 일본, 프랑스, 스페인, 포르투갈, 네덜란드, 이탈리아에서 950만 유로의 비용을 절감했다. 지금까지 JLL이 시행한 가장 큰 규모의 프로젝트는 부지면적이 2,650 m² 에 달하는 UCB 일본지사 이전이었다. 신규 서비스 범위가 더욱 확대된 이번 계약을 바탕으로 우리는 탄탄한 프로젝트 관리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부동산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것이다"고 설명했다.

UCB의 부지시설과 사무실 개발을 총괄하는 장 크리스토프 동크(Jean-Christophe Donck) 부사장은 "JLL의 도움으로 우리는 글로벌 부동산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명확한 판단력을 얻을 수 있었다. 우리는 이러한 지식을 바탕으로 앞으로의 리스 추이를 예측하고, 미래 사업에 필요한 올바르고 전략적인 결정을 내리고 있다. 관련시장을 둘러싼 다양한 지역별 현안을 고려해야 하는 우리는 JLL을 통해 얻은 지식으로 부동산 포트폴리오 관리 수준을 역대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었다 "고 밝혔다.

JLL의 기업용 솔루션과 유럽, 중동, 아프리카 지역을 담당하는 뱅상 로트파이어(Vincent Lottefier) 글로벌부문장 겸 CEO는 "이번 재계약은 유럽을 기반으로 한 다국적 기업들이 세계 전역에 흩어져 있는 상업 부동산을 통제 및 관리하는 데 있어 전문적인 자문 업체를 이용하는 최근 추세를 보여준다. 생산성 향상, 일관된 서비스 및 높은 비용 절감 효과 등 우리 고객사는 보다 더 확실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UCB의 협력사로 다시 선정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UCB의 글로벌 전력과 운영 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언급했다.

JJL 기업용 솔루션은 최근 다수의 글로벌 금융 서비스, 석유 및 가스 전문기업들이 채택하고 있다. 기존 제약업계 고객사로는 파이저, GSK, 아스트라제네카, 사노피(Sanofi)가 있다.

벨기에 브뤼셀에 본사를 둔 UCB는 글로벌 바이오제약기업으로 혁신적인 약품과 솔루션을 발견 및 개발해 중증의 면역체계 혹은 중추신경계 질환에 시달리는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40여 개국에서 8,500명 이상의 임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UCB는 2013년 34억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다. UCB는 유로넥스트 브뤼셀(Euronext Brussels) 상장기업이다. (거래명: UCB)
  
 JLL 소개
 
 JLL은 부동산을 소유 및 점유하거나 부동산 투자를 통해 그 가치를 향상 시키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서비스 및 투자 관리 기업이다. 연간 40억 달러의 이용료 수익과 45억 달러의 연매출을 기록 중인 JLL은 전 세계 75개 국에 200곳 이상의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53,000여 명의 임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고객의 이익을 대변하는 입장에서 당사는 30억 평방 피트(2억 8,000m²)에 이르는 자산 포트폴리오를 위한 경영 및 부동산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하며, 2013년 총990억 달러에 달하는 판매, 인수, 금융 거래를 달성했다. 투자 관리 비즈니스 전문의 라살 투자 관리(LaSalle Investment Management)는 500억 달러 규모의 부동산 자산을 운용한다. JLL은 상호명으로 Jones Lang LaSalle의 등록 상표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jll.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