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순 의원, "대통령 비서실장·수석비서관 일괄해서 자진사표 내라“
상태바
박영순 의원, "대통령 비서실장·수석비서관 일괄해서 자진사표 내라“
  • 주성민 기자
  • 승인 2022.08.23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박영순의원실) 박영순 국회의원.
(사진제공:박영순의원실) 박영순 국회의원.

[국회=글로벌뉴스통신] ”윤 대통령 지지율 역대 최저 수준…소폭개편 같은 땜질처방으로 한계“ 지적

박영순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대전 대덕, 원내부대표)은 23일(화) 오후 대통령비서실에 대한 국회 운영위 질의에서 김대기 비서실장을 비롯한 수석 비서관급 이상 참모들의 일괄 자진사퇴를 요구했다.

박 의원은 “취임 100일에 불과한 윤 대통령의 지지율이 20%대에 불과하다”며, 김대기 비서실장에게 문제의 책임이 대통령 본인에게 있는지, 참모진에게 있는지를 따져 물었다.

또한 “87년 대통령 직선제 이후 취임한 역대 대통령의 100일 무렵 지지율과 비교할 때, 이명박 전 대통령에 이어 가장 낮은 수준”이라고 지적한 박 의원은 임기 초 지지율이 급락했던 이명박 정부가 출범 117일 만에 대통령 비서실장을 포함해 정무수석, 민정수석, 국정기획수석 등 대변인을 제외한 전원을 물갈이한 사례를 예로 들며 “대통령이 책임을 묻지 않더라도, 윤석열 정부에 대한 국민의 신뢰회복을 위해서라도 참모들이 일괄해서 자진사퇴를 하는 것이 정치 도의”라고 참모진의 책임을 강조했다.

이 밖에도 박 의원은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무려 5명의 장관 후보자가 낙마 또는 중도 사퇴했다”며 “비서실장은 인사검증 과정에서 이분들이 여러 문제가 있다는 것을 공직기강비서관으로부터 보고를 받고도 대통령께 추천한 것이냐”고 질책했다.

윤석열 정부의 최대 실책으로 ‘인사 참사’를 꼽은 박 의원은 최근 대통령실의 인사개편과 관련해서도 문제를 지적했다.

특히 신임 홍보수석비서관으로 임명된 김은혜 수석에 대해 “경기도지사 후보로 나섰던 6.1 지방선거에서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는 피의자 신분”이라며, “인사검증을 하기는 한 것인지, 오히려 수사를 막기 위해 방탄인사를 한 것은 아니냐”고 따지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