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청주시에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상태바
오비맥주, 청주시에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 한월희 기자
  • 승인 2022.08.19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에 장학금 1500만 원 전달, 누적 기부금액 약 3억 5천만 원 달해
(사진제공:청주시)  OB맥주 대학생 장학금 기탁(왼쪽부터 오비맥주 충청권역 최정욱 본부장, 이범석 청주시장, 오비맥주 김두영 청주공장장)
(사진제공:청주시) OB맥주 대학생 장학금 기탁(왼쪽부터 오비맥주 충청권역 최정욱 본부장, 이범석 청주시장, 오비맥주 김두영 청주공장장)

[청주=글로벌뉴스통신]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19일 청주시청을 방문해 ‘홈타운 인재육성 장학금’ 15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날 청주시청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김두영 오비맥주 청주공장장, 최정욱 오비맥주 충청권역 본부장, 한정규 오비맥주 청주지점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오비맥주가 기탁한 장학금은 읍․면․동 추천을 받아 저소득가정 대학생 15명에게 100만 원씩 후원할 예정이다.

‘홈타운 인재육성 장학금’ 지원은 오비맥주가 국내 대표 맥주 브랜드‘카스’ 생산공장이 소재한 청주지역 취약계층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2015년부터 7년째 지속하고 있는 지역사회 공헌 활동이다. 오비맥주가 현재까지 청주시에 전달한 누적 기부액은 약 3억 5천만 원에 달한다.

(사진:세븐브로이맥주 A-2에이투)
(사진:세븐브로이맥주 A-2에이투)

오비맥주 관계자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주시 저소득 대학생들이 꿈과 열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환경에서 학업에 전념하기를 바란다”며 “지역 상생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범석 시장은 “더불어 살아가는 이웃사랑을 꾸준히 실천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기탁받은 장학금은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저소득 대학생들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