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나너 우리의 인권을 위한 다 어울림’ 사업 실시
상태바
김해시, ‘나너 우리의 인권을 위한 다 어울림’ 사업 실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08.06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김해시) 이주배경 청소년 대상 나 너 우리의 인권을 위한 다 어울림 사업
(사진제공:김해시) 이주배경 청소년 대상 나 너 우리의 인권을 위한 다 어울림 사업

[김해=글로벌뉴스통신] 김해시는 지난 7월 29일을 시작으로 8월까지, 다문화가족 및 이주배경 청소년을 위한 사회적응 지원 사업 중 이주배경 청소년 대상 ‘나, 너, 우리의 인권을 위한 다어울림’ 사업을 공감가치 공동체에서 실시한다고 5일(금) 밝혔다.

이주배경 청소년은 외국에서 살다가 한국에 온 청소년으로 국제결혼 이후 본국의 자녀를 한국으로 초청하거나, 재외동포, 외국인가정자녀, 난민의 자녀 등 국내로 이주하여 사회 적응 및 학업 수행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뜻한다.

이번 공감가치 공동체에서 진행하는 ‘나, 너, 우리의 인권을 위한 다어울림’ 사업은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일상 생활속 타인의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인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인권 존중 방법을 스스로 찾아가는 인권 교육 프로그램이다.

총 5회차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의 1회차에는 인권이란 무엇인지 스스로에게 질문하고, 인생그래프를 통해 생활에서의 경험 이야기를 공유하여 인권에 대한 이해를 높여 타인을 존중하는 방법을 찾고, 최종적으로 인생 슬로건을 작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한 학생 1명은 “자신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고, 오늘 만든 인생 슬로건을 떠올리면서 열심히 살 것”이라고 소감을 남겼다.

인권 감수성 성장을 통한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자아정체성 키우기를 목표로 인권교육, 공예 활용 심리 활동 등 남은 회차를 실시할 예정이다.

박종주 여성가족과장은 “지역사회에 잘 적응하여 살아갈 수 있도록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