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교육지원청, 울진 행복급식 연수 실시
상태바
울진교육지원청, 울진 행복급식 연수 실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2.08.02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글로벌뉴스통신]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권오진)은 2일(화) 초·중·고 조리사, 조리원 45명을 대상으로 현장체험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후포초등학교를 방문하여 학교급식 현대화 시설 견학을 실시하였다. 급식소 현대화 사업이란 10년 이상 된 기존의 급식소를 HACCP시스템을 적용한 위생적인 조리 환경을 조성하여,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급식이 가능하도록 조리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며, 후포초등학교는 2020년 학교급식 현대화 사업을 완료하였다.

[사진제공:울진교육지원청]울진교육지원청, 울진 행복급식 우리가 책임져요 연수 실시
[사진제공:울진교육지원청]울진교육지원청, 울진 행복급식 우리가 책임져요 연수 실시

급식 현대화 시설 견학과 함께 ‘울진 행복 급식 안전, 위생 골든벨’을 실시하였으며, ‘골든벨’을 통해 학교급식 종사자가 알아야 할 식중독 예방 및 급식 위생, 안전 관리 수칙 등에 대해 한번 더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나무 도마 만들기 체험을 통해 나무에 대한 이해와 나무 도마 사용법 및 관리 방법을 배우고, 직접 도마를 제작하면서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권오진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급식현장에 새로운 활력과 에너지를 만들어 급식관계자들이 웃으면서 일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안전하고 깨끗한 학교급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