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평생학습마을 축제 개최
상태바
군포, 평생학습마을 축제 개최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4.11.02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군포시청)군포시 평생학습마을 축제
군포시의 평생학습마을들이 놀이와 학습이 조화된 특색 있는 축제를 개최했다.

 지난 1일 군포 광정동 소재 사랑빚는평생학습마을과 군포2동 소재 무지개평생학습마을은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마을축제를 진행했다.

 사랑빚는평생학습마을은 광정초등학교 등지에서 술래잡기와 고무줄놀이, 딱지치기, 공기놀이, 비석치기 등 참여한 가족이 모두 함께할 수 있는 전통 놀이 체험행사를 진행하며 가족의 소중함과 전통놀이에 대한 지식과 재미를 함께 알려주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 이날 축제 현장에는 사랑빚는평생학습마을 교육 프로그램 강사들과 자원봉사자들이 다수 참여해 캐리커처, 공예, 가족사진 촬영 등의 재능기부 활동을 펼쳐 평생학습마을과 지역 주민들의 소통과 공감 사례를 크게 확산했다.

 한편, 무지개평생학습마을은 지역 주민들에게 수리산 등산로를 산책하며 생태탐방 체험과 힐링의 시간을 가질 기회를 제공했다.

 수리산 자생 나무들의 종류와 특성, 자연 소품을 활용한 만들기 등을 함께한 평생학습마을 관계자들과 지역 주민들은 놀기와 학습으로 더 가까워졌다.

 방희범 책읽는군포과장은 “평생학습마을은 지역주민이 참여해 함께 만들고 키우는 미래희망창조공작소와 같다”며 “일과 학습, 즐거움과 학습, 소통과 공감이 가득한 군포의 평생학습 환경 조성을 위해 계속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시의 평생학습 시설과 프로그램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얻기를 원하는 이들은 군포시평생학습원 홈페이지(www.happygp.or.kr)를 참조하거나 전화(390-3050)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