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학교 시설 관리 업무 능력 향상 과정 연수
상태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학교 시설 관리 업무 능력 향상 과정 연수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7.12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학교 시설 관리 업무 능력 향상 과정 연수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학교 시설 관리 업무 능력 향상 과정 연수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7월 12일(화) 공개강좌로 실시한 ‘학교 공사 등 원가계산서의 이해’를 끝으로 6월 14일부터 시작한 ‘학교시설관리 업무능력 향상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연수는 교육지원청과 학교에서 근무하는 학교 시설관리담당자들이 참여했으며, 컴퓨터 활용 전문 강사의 실습 강의를 2회, 실제 현장 전문가가 적용 사례 및 활용 방법에 대해 2회, 마지막 5회차에는 원가계산서 이해를 주제로 공개강좌를 진행하여 학교 시설관리의 전문성 및 원가계산서 이해 능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타 지역 연수 희망자까지 모집하여 학교시설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시설관리 담당자들에게 한 걸음 더 업무능력이 발전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한컴오피스 프로그램을 통한 사진 편집 기술 및 도면작성법, 실제 현장 적용 사례, 학교 주요 시설 소개, 작동 방법, 현장 사진촬영 기법, 원가계산서 내역 분석 및 이해 등을 안내했다.

참가자들은 “기존의 CAD는 어렵고 접근하기 힘들어 시설물 도면 작성이 전문적이고 어렵다고 느꼈으나 한컴오피스 프로그램을 통한 시설물 도면작성기법을 배우고 나니 이제는 할 수 있을 것 같고, 드론을 학교 시설물 점검에 활용하면 확실히 안전과 꼼꼼함 측면에서 좋을 것 같다”고 밝혔다. 또한 “학교 공사에서 원가계산서를 볼 때마다 늘 매번 문의해서 확인했는데 이번에 알게 돼서 너무 좋았다”는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이은광 교육장은 “언제나 학생들과 교직원들의 안전을 위해 학교 시설 관리에 힘써야 한다”며 “교육지원청에서는 학교 시설 관리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면서도 더 나은 학교 시설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