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국회의원 정책간담회 개최
상태바
충청북도, 국회의원 정책간담회 개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4.11.01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도 정부예산 국회 증액사업 확보 등 협력체제 구축

   
▲ (사진제공:충북도청)
충북도와 충북출신 여야 국회의원들이 함께 힘을 모은다. 내년도 정부예산안에 대한 본격적인 국회 심의를 앞둔 가운데 지역예산을 최대한 확보하기 위해 협력체제를 굳건히 하기 위해서 충북도는 31일(17:30) 충북출신 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를 서울 여의도(중식당)에서 개최했다.

 

   
▲ (사진제공:충북도청)좌측부터 이시종 축북지사,박덕흠 , 이종배 의원.
간담회에는 지역국회의원 11명*(지역대표 8명, 비례대표 3명)과 충북연고 국회의원 11명**을 초청하고, 도에서는 도지사를 비롯하여 주요 실‧국장 등 고위공직자가 함께 했다.

  * (지역국회의원) 정우택, 오제세, 노영민, 이종배, 송광호, 변재일, 박덕흠, 경대수, 김현숙, 박창식, 도종환

 ** (충북연고 국회의원) 이현재(보은), 이상규(제천), 김영환(괴산), 하태경(영동), 유인태(제천), 조정식(청주), 유승희(영동), 유승우(충주), 이인영(충주), 이노근(청주), 박범계(영동)

 

   
▲ (사진제공:충북도청)충북도 국회의원 정책간담회 개최
이번 간담회는 정부예산안 국회 증액사업 확보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특히 내달부터 내년도 정부예산안에 대한 국회 상임위원회의 본격적인 심의가 예정되어 있어 도는 국회 심의과정에서 지역현안 중 누락된 사업예산의 추가 반영과 목표치에 밑도는 중요사업에 대한 예산 증액 등을 최대한 추가 확보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도는 정부예산 확보사업에 대한 필요성과 타당성 등을 적극 설명하고 정보 공유 등을 통해 충북출신 국회의원들의 전폭적인 협력을 이끌어 낸다는 구상이다.

 이날 충북도가 내년도 정부예산 중 국회에서 중점적으로 증액 반영할 사업은 30여개이다.

 특히 도는 ▶청주국제공항 활주로 개량, ▶중부고속도로(남이JCT~진천IC) 확장, ▶충청내륙고속화도로(3,4공구) 건설, ▶충북선철도 고속화사업, ▶청주~오창IC 국지도 건설, ▶통합 청주시 청사 건립, ▶재난안전체험관 설치, ▶폴리스 힐링 제천수련원 건립, ▶국제무예센터(ICM) 건립, ▶외래관광객유치 마케팅 활성화 지원, ▶임산버섯 클러스터 조성, ▶2016 오송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 개최 지원, ▶식품안전문화정착지원센터 건립, ▶여성장애인 지식산업센터 건립 등 핵심 현안사업에 대해서는 국회 차원에서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김장회 도 기획관리실장은 “지역 발전의 핵심인 정부예산 확보에 있어서는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다”면서, “영충호 시대를 맞아 충북이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과 발전을 이루는데 그 중심 역할을 하도록 할 것이며, 국회의원과 파트너쉽을 더욱 굳건히 하여 지역발전을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