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호, 호국의 달 맞아 구미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 찾아
상태바
태영호, 호국의 달 맞아 구미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 찾아
  • 최광수 기자
  • 승인 2022.06.27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영호,“박정희 전 대통령의 애국정신과 호국영웅들의 숭고한 희생 잊지말아야.”
(사진:태영호 의원실) 태영호 의원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 등을 방문
(사진:태영호 의원실) 태영호 의원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 등을 방문

[국회=글로벌뉴스통신]태영호 의원(국민의힘, 서울 강남갑)은 6월 호국보훈의 달과 한국전쟁 72주년 맞아 25, 26일 양일에 걸쳐 경상북도 구미시 호국용사 기림터와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 등을 방문하였다. 

태 의원은 먼저 구미시에 위치한 동락공원 호국용사 기림터에 방문하여 낙동강 전투와 월남전에 희생된 용사들을 기리고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에 도착해 구자근 의원과 함께 헌화 후 약 1시간 가량 복원된 생가 건물과 박정희 대통령 역사자료관 등을 둘러봤다. 

태 의원은 자료관 방명록에‘한국전쟁 72주년을 맞으며 오직 민족과 국민을 위하신 박정희 대통령님의 생가를 찾았습니다. 박정희 대통령님께서 생전에 그토록 바라신 통일 대한민국을 세우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남기며“박정희 전 대통령은 한국전쟁으로 폐허가 된 대한민국을 완전하고 완벽하게 재건하였고 우리가 선진국으로 발전하는 데 초석을 놓은 분이다”고 강조했다. 

구미방문을 마친 태 의원은 “우리 대한민국이 선진국 대열에 올라서기까지는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 그리고 박정희 전 대통령의 뛰어난 리더십 등 수많은 이들의 애국정신이 있었기에 가능했음을 잊지 말아야 한다.” 며 “그들의 숭고한 뜻을 잘 이어받아 대한민국 번영에 기여하도록 노력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