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시흥청년축제’ 기획단 흥플러 출범
상태바
시흥시, ‘시흥청년축제’ 기획단 흥플러 출범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6.22 2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 ‘시흥청년축제’ 기획단 흥플러 출범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 ‘시흥청년축제’ 기획단 흥플러 출범

[의왕=글로벌뉴스통신]시흥시가 시흥청년들의 축제를 전담할 ‘시흥청년축제 기획단 흥플러(이하 흥플러)’를 이끌 위원들을 위촉했다.

흥플러는 앞으로 △슬로건 구상과 제안 △프로그램기획·구성 △대내·외 홍보 및 네트워킹의 역할에 집중할 계획이다.

시는 이를 위해 지난 5~6월 공개모집을 통해 총 15명으로 구성, 오는 10월까지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지난 20일 흥플러 위원 위촉식을 갖고 ▲2021 시흥청년축제 추진 결과 및 2022 시흥청년축제 기본 방향 안내 ▲타 시·군 청년축제 사례 공유 ▲축제 기획 방법 및 우수사례 교육 ▲축제 홍보·마케팅 방법 및 우수사례 교육 등을 진행했다.

흥플러는 5개월간 정기회의(월 2회)를 통해 청년층의 눈높이에서 새롭고 독창적인 시흥청년축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획과 아이디어 제안을 비롯해 홍보 방안 논의 등을 함께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흥플러가 직접 기획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개최되는 ‘2022 시흥청년축제’는 오는 9월 14일부터 17일까지 시흥시 청년 공간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청년 중심 콘텐츠가 가득한 축제를 만들려면 흥플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 만큼, 이들이 더욱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제안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적극적인 지원과 활발한 소통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