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사랑장학회.군포시, 중.고등학생 독서 골든벨
상태바
군포사랑장학회.군포시, 중.고등학생 독서 골든벨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4.10.25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군포시청)군포사랑 중학생 독서 골든벨
시와 장학회는 지난 18일과 25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사랑! 2014년 중학생․고등학생 독서 골든벨’을 각각 개최했다.

 장학회가 주최하고, 시가 후원한 두 차례의 골든벨에는 군포지역 중학교 12개교와 고등학교 8개교에서 선발․추천한 120명씩의 학생이 참여해 독서 퀴즈를 풀며 책 속의 상상력과 창의력 그리고 다양한 지식까지 얻었다.

 뿐만 아니라 각 골든벨에서 마지막까지 남아 문제를 푼 8명에게는 장학금(최우수 1명 50만 원, 우수 2명 30만 원, 장려 5명 15만 원)도 주어져 장학사업 본연의 목적도 달성됐다.

 이재화 군포사랑장학회 이사장과 배재철 시 책읽는군포사업소장은 “독서 골든벨이 입시 위주의 교육에 힘들어하는 청소년들에게 책 읽기의 즐거움과 공부의 재미를 알려줬길 바란다”며 “시와 장학회는 앞으로도 청소년의 바른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포사랑장학회는 지역 학생들에게 단순히 장학금만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장학생들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봉사활동을 연계하고, 독서 골든벨을 통한 책 읽기 문화 확산 활동을 펼치는 등 지역사회와의 동반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더 자세한 장학회의 장학금 지원 내용, 장학 활동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gunpolove.or.kr)를 참조하거나 사무국에 전화(390-0995~6)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