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2022 대한민국 에너지효율·친환경 대상’ 수상
상태바
포천시, ‘2022 대한민국 에너지효율·친환경 대상’ 수상
  • 한월희 기자
  • 승인 2022.06.12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포천시) 포천시 2022 대한민국 에너지효율 친환경 대상 수상 장면
(사진제공:포천시) 포천시 2022 대한민국 에너지효율 친환경 대상 수상 장면

[포천=글로벌뉴스통신] 포천시는 지난 9일(목) 산업통상자원부와 환경부가 후원하고 에너지경제신문이 주관한 ‘2022 대한민국 에너지효율·친환경 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에너지효율·친환경 대상’은 탄소중립과 저탄소 고효율에 맞춰 에너지 효율 및 신재생에너지 부문에서 매년 가장 큰 성과를 나타낸 민간기업, 공공기관 및 지방자치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시는 에너지 불균형 해소와 고효율 LED설치, 탄소중립 실천 전담팀 운영으로 청정에너지 자급도시를 선도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2019년부터 포천시는 정부가 추진하는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에 따라 관내 태양광 발전시설을 확대·설치해, 현재 567가구에 태양광 발전설비 1,791㎾를 보급하고 청사 내 고효율 LED를 설치하는 등 에너지 절감을 실천 중이다.

특히 탄소중립실천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기후변화대응을 위한 전담팀을 구성하고 중앙부처와의 공조를 통해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달성하고 있다.

또한 에너지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한국에너지재단을 통해 단열·창호·바닥배관 공사 등 난방시공 지원과 노후보일러 교체지원사업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방면에서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시 관계자는 “환경보호를 위한 탄소중립 실천,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더욱 살기 좋은 도시 포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