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전국 대학생 증권∙파생상품 경시대회 개최
상태바
제18회 전국 대학생 증권∙파생상품 경시대회 개최
  • 주성민 기자
  • 승인 2022.06.08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거래소 로고)
(한국거래소 로고)

[서울=글로벌뉴스통신]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는 금융위원회가 후원하는 『제18회 전국 대학생 증권․파생상품 경시대회』를 6.9일부터 개최한다.

동 대회는 대학생들에게 자본시장을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자본시장 발전에 필요한 참신한 아이디어와 우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05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대회 입상자는 향후 5년간 한국거래소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하고,대회의 역사, 표창의 권위 및 상금의 규모는 연구비 1,000만원 및 장학금 4,200만원 등 총 5,200만원 이내 지원하며 금융권의 대표적인 논문경시대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참가자는 국내 증권·파생상품시장 발전에 대한 주제로 연구제안서를 작성하여 참가할 수 있으며, 예선 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팀이 10팀 이내 선발되면 팀당 100만원씩 연구비를 지원받게 된다.

본선 진출팀은 연구제안서를 바탕으로 연구를 수행한 후 연구보고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최종적으로 우수한 연구보고서에 대해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 등 총 6팀을 표창하고 장학금을 시상할 계획이다.

시상내역은 본선 진출팀의 연구 성과 등에 따라 변동 가능하며, 본선 진출팀 중 입상하지 못한 팀에게도 소정의 장학금을 수여한다.

참가자격은 국내 4년제 대학 학부생(휴학생 포함, 대학원생 제외)으로 제한되며, 동일 대학 학부생 4명 이내에서 팀을 구성하여 참가하여야 한다.

참가방법은 연구제안서(A4지 10매)를 작성하여 경시대회 홈페이지(http://univ.krx.co.kr)에 제출하는 방식이며,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재능 있는 학생들의 참여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