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부천시장배 청소년 오리엔티어링 대회
상태바
제3회 부천시장배 청소년 오리엔티어링 대회
  • 권근홍 기자
  • 승인 2014.10.22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부천시)
부천문화재단(대표 김용수)에서 운영하고 있는 산울림청소년수련관에서는 오는 11월 1일(토) 오전 10시부터 상동호수공원에서 “제 3회 부천시장배 청소년 오리엔티어링 대회”를 개최한다.

오리엔티어링이란 보물찾기와 같은 호기심을 통해 신체적 건강과 모험심, 도전정신을 키워주는 매우 유익한 야외활동으로 북유럽에서 시작되어 전 세계로 전파되고 있는 스포츠 활동이다. 다함께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스포츠로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등 다양한 그룹으로 나누어 경쟁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이후 정해진 시간동안 나침반을 사용하여 미지의 지형에 있는 목표물을 가능한 많이 찾아오는 팀이 이기는 방식으로 서바이벌 경쟁을 통하여 협동심과 배려심 등을 배울 수 있으며 몸과 마음이 튼튼해지는 활동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대회의 참가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 이상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10월 27일(월)까지 산울림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echoyouth.or.kr)에서 행사접수란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단체신청일 경우에는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echoyouth.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 내 신청하지 못한 참가자는 대회에 참가가능하나 입상에서는 제외되므로 신청기일 내 꼭 접수하길 바란다.

이외 행사 당일 다양한 문화행사 및 특별 이벤트와 체험프로그램 등이 진행될 예정이므로 자세한 사항은 산울림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echoyouth.or.kr)또는 문의 ☎032-344-4480 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