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단체장 기후위기대응 워크숍 실시
상태바
군포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단체장 기후위기대응 워크숍 실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5.31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시v홍보기자단 최주순 홍보기자)군포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단체장 기후위기대응 워크숍 실시
(사진제공:군포시v홍보기자단 최주순 홍보기자)군포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단체장 기후위기대응 워크숍 실시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경훈) 에서는 지난 26일(목), 27(금) 군포시자원봉사 단체장을 대상으로 기후위기대응 워크숍을 실시 했다.

강원도 삼척과 정선에서 군포시 자원봉사 단체장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후위기 대응 워크숍을 개최하고, 위기극복을 위해 생활속 실천에 적극 동참할 것을 결의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음식물줄이기 등 실천가능한 사례부터 생태계 보호와 복원 방안 등에 대한 이경훈 센터장의 교육과 참석자들의 토론회, 우수 사례 공유 및 화합의 시간 등으로 진행되었 다.

또한 산불로 막대한 피해를 본 강원도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작은 도움이 되고자 삼척과 정선지역의 재래시장 방문과 지역 문화.관광 체험도 함께 실시 하였다.

이번 워크숍에 참석한 이성민 군포방범기동순찰연합대장은 "늘 주변의 이웃 에게 도움과 봉사로 따뜻한 손길을 내밀어주신 단체장들에게 다소나마 위안과 힐링의 시간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이경훈 센터장은 "코로나19이후 2년만 에 함께한 단체장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향후 더 많은 프로그램 발굴을 위해 상호 네트워크 구축으로 소통할 것을 약속하였으며 기후위기 극복 실천에 솔선수범해 줄 시길 부탁 드린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