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회 김제시장 후보, '소상공인 위한 전용 배달 앱 만들겠다'
상태바
김종회 김제시장 후보, '소상공인 위한 전용 배달 앱 만들겠다'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5.20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김종회 김제시장 후보)김종회 김제시장 후보, '소상공인 위한 김제시 전용 배달 앱 만들겠다' 지지 호소
(사진제공:김종회 김제시장 후보)김종회 김제시장 후보, '소상공인 위한 김제시 전용 배달 앱 만들겠다' 지지 호소

[김제=글로벌뉴스통신]김종회 무소속 김제시장 후보는 20일(금) 홈플러스 사거리에서 "우리 김제로 많은 예산을 확보해올 경제 시장, 먹고 사는 문제를 해결할 유능한 인물을 선택해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김 후보는 “코로나 거리두기로 인해 지역 소상공인이 누구보다 경제적으로 큰 고통을 받았다.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빠르게 지원금을 지급하도록 하겠다"며, "단순히 경제적 지원을 하는데 그치지 않고, 직접적인 소득 증대로 이어질 김제시 전용 배달 앱을 만들 것”이라고 공약했다.

이어 "군산시에서 개발한 '배달의 명수'를 벤치마킹해 수수료가 거의 없는 김제시 전용 배달 앱을 개발하고, 이 플랫폼을 통해 소상공인들이 홍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수익 증대를 유도할 것"이라며, "여기에 기업 가맹점과 시민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만들어 단기 알바부터 장기 근무까지 구인 구직하는 게시판과 정보 공유, 플리 마켓 등의 기능도 만들어 지역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또한 “전국 지자체에서 코로나 기간에 지역화폐를 활발하게 발행했는데, 결과적으로 이는 지역 주민에게는 알뜰한 소비를, 소상공인에게는 매출 증대를 가져왔다"며, "향후 개발할 김제시 전용 배달 앱에서 지역화폐로 결제할 수 있도록 연계하고, 지역화폐 가맹점의 브랜딩과 마케팅을 전폭적으로 지원해 구도심과 골목상권을 살려낼 것”이라며 다시 한번 지지를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