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학교 밖 청소년, 2022년 제1회 검정고시 전원 합격
상태바
포항시 학교 밖 청소년, 2022년 제1회 검정고시 전원 합격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2.05.13 0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시자 전원 합격하는 성과 거둬...‘스마트교실’, ‘학습클리닉’ 등 지원의 결실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청소년재단 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센터)는 지난 4월 9일 실시한 2022년도 제1회 초·중·고졸 검정고시에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 전원이(총 68명, 초졸 3명, 중졸 8명, 고졸 57명) 합격하는 높은 합격 성과를 거뒀다고 12일 밝혔다.

꿈드림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응시를 돕기 위해 ‘스마트교실’을 운영해 개인 및 그룹 학습지도를 제공해 왔으며, ‘학습클리닉’을 통해 학습동기를 높이고 시험 불안을 해소하는 등 검정고시 합격을 위해 체계적으로 지원했다.

(사진제공:포항시)꿈드림 학습클리닉
(사진제공:포항시)꿈드림 학습클리닉

또한, 4월 검정고시 시험을 앞두고 ‘모의고사의 날’을 실시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검정고시 실전을 경험할 수 있게 도우면서, 시험 불안을 해소하고 고득점에 다가갈 수 있게 노력했다.

이와 함께 청소년의 욕구에 따라 온라인 수업도 병행해 검정고시 응시를 대비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한 바 있다.

이번 시험에서 평균 98.85점의 고득점으로 합격한 청소년은 “꿈드림에서 학습 멘토링과 인터넷 강의를 지원해주셔서 높은 점수로 합격할 수 있었다”며, “꿈드림 선생님들께 감사하다”라고 합격 소감을 전했다.

포항시청소년재단 윤영란 상임이사는 “여러가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검정고시 합격을 목표로 최선을 다한 우리 청소년들이 너무 자랑스럽다”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이루어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꿈드림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클라리넷 합주단, 학습지원, 급식지원, 영어회화, 인생세컷 프로그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포항꿈드림(☎240-9171~4)이나 청소년 전화(☎1388) 또는 포항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www.phyf.or.kr)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