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 코로나시대 가정경제 무료특강 성료
상태바
군포문화재단, 코로나시대 가정경제 무료특강 성료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5.09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군포문화재단, 코로나시대 가정경제 무료특강 성료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군포문화재단, 코로나시대 가정경제 무료특강 성료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문화재단은 국민연금공단과 연계해 군포시평생학습원이 진행한 무료특강 <코로나시대, 가정경제 안정과 행복증진>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9일(월) 밝혔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경제 상황에서 보다 안정적이며 행복한 삶을 위해 필요한 지식과 노하우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고자 추진됐다.

지난달 20일부터 매주 2회씩 총 6회에 걸쳐 진행된 이번 특강에는 아주대학교 정태영 교수가 강사로 나서 취업전략, 재무관리전략 등의 특강을 진행했다.

정 교수는 취업전략 ‘내 정년은 내가 정한다’를 시작으로, 직업 능력 개발을 위한 경력리모델링, 각종 사회보장제도를 통한 재무관리, 생활 속 재무전략 등 경제 관련 강의와 함께 대인관계 및 여가관리에 관한 내용까지 알찬 강의 구성으로 참여자들의 큰 호평을 받았다.

재단은 국민연금공단과 함께 진행한 이번 특강을 통해 시민들이 경제활동의 의미를 이해하면서 일상과 밀접하게 생활할 수 있는 대안을 검토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 “시민들이 어려운 시기에 경제적으로 안정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의 삶과 밀접한 분야의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